티스토리 뷰

IT

Gmail에 할 일 관리 기능 추가

앤디군 2008. 12. 9. 13:03
Gmail에 할 일 관리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설정 -> Labs 에 가보면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기능을 enable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 할 일 관리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 예상했는데, 메일에 붙어서 좀 생뚱 맞긴 합니다. 하지만 메일이 할 일로 발전되는 경우도 있으니.. 뭐 이상하지는 않습니다만 유용할 것 같지는 않네요.

사용 방법은 할 일로 만들고 싶은 메일을 선택한 뒤 "More Actions"에서 "Add to tasks"를 선택하거나 아니면 단축키로 shift + t를 누르면 됩니다.

단축키 정리
  - 할 일 위, 아래로 이동 : ctrl + up, ctrl + down
  - 들여쓰기, 내어쓰기 : tab, shift + tab
  - 상세 정보 수정(마감일, 노트) : shift + enter

상세 정보 수정에 보면 마감일을 적는 부분이 있는데, 혹시나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될까해서 봤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추후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될지 아니면 독자적으로 따로 갈지 향방이 궁금해지는군요. 개인적으로는 서로 연동이 되었으면 합니다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