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베타 테스트가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1차로 티스토리 관리의 센터부분과 에디터 부분이 오픈되었고 추후 2주에 걸쳐서 점진적 오픈이 될 예정입니다.

크게 달라진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lexible Layout 도입

  기존에 정적 레이아웃을 가진 관리화면에서 보다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스러운 동적 레이아웃으로 바뀌어 화면 변화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사용자와의 인터렉션이 많은 관리 화면이기 때문에 전통적인 웹의 레이아웃보다는 데스크탑의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유연한 레이아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2. 센터 요소 편집

 센터에 나오는 요소들에 대한 편집이 가능하졌습니다. 센터에서 보여줄 요소를 선택하거나 위치를 원하는데로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방문 통계등이 항상 궁금한데 센터 상단에 유입 경로, 유입 키워드, 방문자 통계등의 컴포넌트를 배치해놓으니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네요.



3. 에디터 개선

 다음 카페에 적용되었던 '다음에디터'(구 파워에디터)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역시 브라우저의 화면을 충분히 활용하는 어플스러운 레이아웃이 디폴트로 사용되어 공간활용도가 높고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가져다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이제는 MacOSX의 safari에서도 WYSIWYG 글 작성, 편집이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전에는 주로 맥에서 safari를 쓰다가도 티스토리에 글을 쓸 때에는 firefox를 쓰곤 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지금도 맥의 safari에서 글을 작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MacOSX의 safari에서 글을 편집하고 있는 화면>

또한 각주, 글상자와 같이 좀 더 간지나는 에디팅이 가능한 기능들도 추가되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