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ips

Google Contact를 iPod속으로..

앤디군 2008. 5. 29. 21:11

이번 MacOSX 10.5.3업데이트에 흥미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주소록과 MacOSX의 주소록을 동기화해준다는 내용인데 Mac OS X's Address Book Can Now Sync Google Contacts에 자세히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우선 10.5.3으로 업데이트를 마친 후 얼른 주소록 어플리케이션을 띄워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봤습니다. 들어가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Yahoo와의 동기화 메뉴까지만 있고 구글은 없는 것이었습니다. 분명히 있다고 그랬는데..


Mac OS X's Address Book Can Now Sync Google Contacts를 좀 더 자세히 읽어보니 구글 주소록과의 동기화는 iPhone이나 iPod touch사용자만을 위한 기능이라는 설명과 함께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링크도 소개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Library/Preferences/com.apple.iPod.plist 라는 파일을 열어 Family ID의 값을 10,001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plist 파일이 텍스트 에디터로 열리지 않는데, Pref Setter라는 freeware를 이용하면 간단히 편집할 수 있습니다.

plist 파일을 고치고 나니 아래와 같이 구글과 동기화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동기화를 해보려고 동기화 버튼을 찾아 봤는데, 아무데도 없더군요. 혹시 isync인가 싶어서 isync 메뉴, 설정등을 뒤져봤는데도 없습니다.

위의 블로그에 달린 코멘트들을 잘 읽어보니 iPod과 동기화를 할 때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를 한다고 합니다. 급안습..

그냥 맥까지만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만 있어도 좋았는데, 굳이 iPod을 맥과 구글 사이에 끼워넣다니..

암튼, iPod touch는 아니고 iPod nano를 연결하고 iTunes에서 주소록 동기화 설정을 한 뒤에 iPod동기화를 해보니 iPod주소록, 맥 주소록에 구글 주소록의 내용이 잔뜩 들어와있습니다. 구글에 직접 접속해서 주소록을 살펴보니 그곳에는 맥에서 쓰던 주소록 정보가 잔뜩 들어가 있었습니다. 양방향 동기화가 됩니다!!!

이것땜에 iPod을 들고 다녀야하는지 살짝 고민이 되더군요. 폰과 iPod을 다 들고 다니긴 귀찮거든요. 물론 iPhone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사정이 달라지겠지만.. iPhone은 언제 들어올까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